교정치료 순서

교정치료의 진행순서

교정치료는 치아와 치조골의 변화가 수반되고 기능뿐만 아니라 얼굴모습과 인상의 변화로 이어지므로 치료전 충분한 대화와 치밀한 치료계획으로 전문적인 맞춤 교정치료가 행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Step
01
예비상담

얼굴의 형태와 상하악간의 관계 및 구강내 상태를 관찰하고 치료동기에 대한 충분한 상담을 토대로 대략적인 본인의 상태와 치료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치료방법 및 치료기간에 대한 설명을 드리며, 본인과 비슷한 사례를 통해서 교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드립니다.

Step
02
정밀진단자료 수집 및 분석

치아 및 구강상태, 교합관계와 구강기능상태, 악관절의 이상유무 및 성장발육단계, 두부 골격형의 입체적 분석을 통하여 치료후 개개인에 특화된 맞춤치료를 가능하게 하며, 치료후 안모변화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Step
03
정밀진단/전문치료상담

수집된 예비진단자료와 정밀진단자료를 분석하여 개개인의 치아 및 구강상태에 맞게 수진자의치료목적을 극대화하고, 보다 편하고 안전한 치료방법을 맟춤 준비하여 시기, 방법, 기간, 비용에 관하여 전문상담을 드립니다.

Step
04
교정치료시작

치아에 교정장치 부착 전 치아 및 구강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잇솔질 교육을 기본으로 스케일링과 충치치료를 시행하여 교정치료 중 건강한 구강관리를 유도합니다.

Step
05
정기내원치료 및 교정장치제거

교정치료 방법에 따라 4~ 6 주 간격의 정기적인 내원이 요구되고, 교정치료의 목표가 달성되면 교정장치를 제거합니다. 지속적인 교정력이 적용되는 것이 핵심임으로 지정된 내원일에 충실한 것은 치료의 완성도와 치료기간을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Step
06
교정상태 유지/관리

교정장치를 매개로 치아와 안면에 적용되는 지속적인 교정력의 결과로 교정치료가 종료되어 교정장치를 제거합니다. 이동한 치아가 잘 유지될 수 있도록 보정장치를 6개월 ~ 2년 정도 착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치료결과를 유지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